- uneed-root
유니드컴즈, 해외수출기업 마케팅 지원
보도일시: 2020. 01. 09
배포일시: 2020. 01. 09
담당부서: 타겟북 사업부
주책임자(연락처): 황윤식 (1577-3364)
담당자(연락처): 한인섭 (010-3228-3079)

지난 11월 27일 데이터 퍼스트 스타트업 유니드컴즈(대표 양재필·전형신)가 KOTRA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진행하는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이하 수출바우처 사업)에 대한 지난 성과를 인정 받아 수행기관으로 재 선정 됐다.
수출바우처 사업은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공기업을 선정하고, 해당 참여기업은 해외 진출에 필요한 마케팅 유형과 수행기관을 선택하는 지원사업이다.
수출바우처 선정 기업이 유니드컴즈의 솔루션인 타겟북을 선택할 경우, 해외 진출에 필요한 구글매체 광고비용을 수출바우처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일본,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전역에 걸쳐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구글 매체를 통해 검색 및 쇼핑 광고, GDN(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유튜브 광고, 모바일 앱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구글 광고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머신러닝을 토대로 상황에 따라 적합한 단가를 자동 입찰하여 광고 퍼포먼스를 최적화 하는 것이 특징이며, 주요 고객과 유사한 타겟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신규 고객을 발굴하는 광고에서부터 전환 성과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광고까지 운영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광고와는 다르게 노출 당 비용이 아닌 클릭 당 비용을 부과하는 합리적인 가격정책으로 광고예산에 대한 효율적인 집행이 가능하다.
특히, 유니드컴즈는 2019년 하반기에 구글 채널 파트너사로 선정되었으며 정기적으로 구글 담당자들과 기술교류를 하는 등 긴밀한 협력을 통해 광고 설계에서부터 운영에 대한 부분까지 직/간접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유니드컴즈 한인섭 프로는 “이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을 항상 염두해야 하는 상황이다. 수출바우처를 통해 이전보다 쉽게 해외진출이 가능해진 만큼 한정된 예산으로 효과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한 매체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 졌다. 일본, 베트남, 태국 등 인접 국가에서 구글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기 때문에 타겟북을 통해 의미있는 현지 고객을 손쉽게 발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타겟북 외에도 마케터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는 킵그로우, 이커머스 사이트 내 반복 업무 자동화를 지원하는 RPA(Robot Process Automation) 서비스인 스마트웍스 등 자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끝.